written by 대외홍보팀 이승하
4월9일 3기 6번째 모임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참 여러 가지로 의미 있는 날이죠? ^^
3기 활동을 2부까지 있다고 한다면 오늘은 1부를 마무리 하는 날이였네요
오늘 1부를 끝으로 다들 3주간 시험기간 열공모드로 돌입해야하기에 아쉽지만 학회모임은 방학을 맞이하러 갑니다. ~
우리학회 회원분들은 다들 능력자들이시니깐 전부 장학금 꼭 타실 걸로 믿어요
오늘은 저번 주 KUSITMS DAY 이 후 2주만에 각 조별 트랜드 마케팅에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준비기간도 길었고 두 번째 발표여서 그런지 첫 번째 조별발표도 물론 모두훌륭했지만
오늘 발표와 PT Q&A 시간은 더더더 멋졌던 것 같습니다 ㅋㅋㅋ !! ,
먼저
첫 발표는 2조의 학회최연소, 11학번, 새내기, 막내, 풋풋함을 겸비한 정기정군의 발표였습니다.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형, 누나들 앞에서 쫄지 않고 당당하게 발표하던 모습이
앞으로 폭풍성장이 기대됩니다.ㅋㅋ
2조의 내용은 향기마케팅이었는데
해부학적으로 인간의 코는 두뇌에서 자극의 자리라고 여겨지는 로브와 림빅계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인간의 코는 1만가지 이상의 냄새를 맡게 되며 우리가 맛에서 느끼는 반응의 89프로는 사실 냄새에 의한 것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사람의 후각을 자극시키는 향기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였습니다. 향기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여러 사례를 볼 수 있어서 흥미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
두번째는 1조의 발표 !!
발표자는.... 오늘은 막내들의 활약이 돋보이네요
마찬가지로 학회최연소, 11학번, 새내기, 막내, 풋풋함을 겸비한 김지영양의
MOT(MOMNET OF TRUTH)에 관한 내용의 발표였습니다.
MOT는 스칸디나비아항공 사장인 얀 칼슨이 MOT라는 제목으로 책을 쓰면서 유명해졌다는데요. 얀 칼슨이 자신이 경영하고 있는 항공사를 가만히 들여다보니 1년에 10000000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고객1인당 5명의 직원과 접촉하는 것을 계산을 해보면 고객과 직원이 접촉하는 시간이 평균15초라는 결과가 나오는데, 얀 칼슨은 고객과 기업이 접촉하는 이 15초 가 짧지만 기업의 전반적인 성공을 좌우한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얀 칼슨은 Moment of Truth를 이 15초로 보았고 그 15초 동안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이 바로 MOT Marketing !!
15초동안 여심의 마음을 한번에 사로잡는 방법은 없을까요 ? ㅋㅋ 발표도 뛰어났고 유익한 내용들이였습니다
frequency 가 뭔가요? 공대생은 주파수라고 말하겠지만 인문대생은 빈번도, 잦음이라고..
공대생과 인문대생의 단어에 대한 시각차를 보여주면서 오프닝을 멋지게 시작한 5조 공대생 이재욱군 ~!!
저는 개인적으로 학회를 노이즈마케팅으로 홍보할 방법은 없는지 참 궁금했습니다!!
네 번째 4조 Testmonial Marketing 발표를 맡은 이성은군 !!
말이필요없네요 발표 참 잘했죠? 결과가 말해주는군요^^
Testmonial Marketing 단어는 조금 생소하지만 우리가 이미 광고에서 흔히 많이 접하는 것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 보아왔던 거리감이 느껴지는 유명인이 아닌, 일반인이 광고모델로 등장시켜 광고모델이 본인의 체험을 담담하게 친구에게 추천하듯 풀어냄으로써 효과성과 구매성, 직접성이라는 특징을 가져가고 직접적으로 제품 사용하도록 강력하게 유도, 거기서 구매성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
☞ 다운로드 4조 Testmonial Marketing 발표자료 ☜
다섯 번째 발표는 3조의 QR코드 마케팅
발표를 맡은 3조의 박화선양
발표가 처음이라고 처음에는 참 쑥스러워했지만 처음이 그정도면 앞으로는 더 잘할 것 같네요 PT도 참 멋지게 잘 만든거 같아요즘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QR코드인식으로 이런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니...역시 경영학과라고 해서 경영에 관한 지식만 중요한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네요 요즘은 진짜 IT를 빼놓고 사회를 논할 수 는 없겠죠 ;
마지막 조발표는 6조 바이러스마케팅입니다
발표는 감기투혼 채희섭군이 맡았습니다. 바이러스 _ 마케팅은 기업에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만들어 그 속에 기업의 광고를 끼어넣어 그 컨텐츠를 사람들 사이에서 바이러스처럼 알아서 스스로 퍼져나나게한다 하여 바이러스마케팅이라고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지난번 교육팀 안아롱양의 트랜드 마케팅에 이어 이번 각 조별 마케팅기법 조사발표를 하고 마케팅이 참 다양하고 많은 기법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케팅비용을 가장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알리고자 하는 것의 내재가치가 아닐까 합니다.
내재가치를 높인다면 따로 홍보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누군가는 저절로 찾게되겠죠 ?ㅋㅋ
2부 교육팀발표
안녕하세협~ ERP교육을 맡은 김세협군~
IT기술을 이용해 기업의 업무를 지원하고, 경영효율을 높이는 것. 축소된 표현으로 기업정보화라고 할 수 있고 그러한 기업의 정보화를 지원하는 여러 시스템과 솔루션이 있고, 이런 것들을 도입하여 기업경영에 잘 활용하고 있는 상태를 ‘IT로 경영을 하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라고 합니다.. 조금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진정한 IT경영이란 무엇인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교육팀 발표 김미리양
역시 미리미리 준비한 발표는 티가 나는군요 !!
경영의 아버지?
마이클포터가 주장한 경쟁세력모델, Five force model 그리고 그에 따른 경쟁세력에 대처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전략을 사례로 든 알차고 멋진 발표였습니다 !!
다들 시험이 코앞인데도 불구하고 발표준비하시느라 또 학회에 열정적으로 참여주셔서 감사하고 수고들 많이 하셨어요^^ 이제
우리는 3주후에 보겠습니다 .. 보고싶을거긔
다들 시험공부 열심히 하시고 화 IT 팅입니다~~!!
'KUSITMS 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대학생IT경영학회 3기 1조] 미션데이 (0) | 2011.05.15 |
---|---|
2011년 5월 7일 한국대학생IT경영학회 - 4th 오픈강연후기 (0) | 2011.05.11 |
한국대학생IT경영학회 4월 2일 아주 특별한 강연의 날 - 'KUSITMS DAY' (0) | 2011.04.03 |
한국대학생IT경영학회 3월26일 3기 2nd 학회모임 (0) | 2011.03.28 |
대학생광고잡지 콤마 창간을 축하드리며... (0) | 2011.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