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USITMS 활동

한국대학생IT경영학회 2015.11.07 <감성공학>

 

 

 

 

큐시즘 여러분!!

11월의 첫 일지!!!!

감성 충만한 가을을 맞이해!! 

[감성공학] 주제로 일지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교육장소는 동국대학교 사회과학 경영관이였는데요!

재밌기도 유익하기도 했던 그 교육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이번에도 역시 운영진 회의가 빠질수 없겠죠??

 

 

큐시즘 12기 후반기를 달려가고 있는 11월!

앞으로 남은 큐시즘 행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운영진분들의 모습입니다~

 

 

 

경총팀의 큰 행사인 강연회를 앞두고

회의 또한 진행되었구요!


 

 

 

 

큐시즘을 더 반짝반짝하게 만들어주시는

대외홍보팀의 업무보고를 마지막으로

운영진 회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각자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해주시는 운영진분의 모습

너무 멋지네요~!!!

앞으로 더 화이팅입니다~!!

 

 

 

오늘의 일정입니다~!

 

 

부학회장님의 간단한 말씀이 끝난후,

정기 교육 세션이 시작되었는데요!

 

 

교육 시작전,

화기애애한 7조의 모습!!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큐시즘 12기입니다!

 

 

이번 [감성공학] 교육을

책임져주신 분은 바로바로!!! 

교육팀 해리포터를 담당하고 있는

 황인제 교육자님 입니다!!!


'감성공학'은 큐시즘에서 처음 다루는 주제인만큼

교육이 더욱더 기대가 되는데요~!!

 

 

그만큼 교육 현장 열기도 뜨거웠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열심히 집중해주시는

 태식 오빠의 모습이네요ㅎㅎ

 

 

 

'감성공학'이란!

경영학, 인문학, 공학을 합친 융합학문인데요!

 

 

 

 

 

 

다시 말해 감성 공학이란!

인간의 감성을 정량/정성적으로 측정하고 과학적으로 분석,평가하여

 이를 제품이나 환경의 설계에 적극 응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락하며,

 안전하고 더 나아가 인간의 삶을 쾌적하 게 하고자 하는 기술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이렇게 인간미 넘치는

감성 공학 기술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감성 인식 기술에는 감성 정보 DB기술과  

감성 UI기술, 감성 표현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고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해주셨습니다.

 

 

 

 

 

 

 

 

 

집중력 최강 큐시즘 12기 분들

 

 

 

 

감성공학이 사용될

시장의  전망과 기업 동향 역시

다양한 사례와 구체적인 예시로

이해하기 쉽게 교육해주셨습니다~!

 

 

 

 

인간을 따라가는 기술인

감성 공학의 지향점에 대해

말씀해주시는것을 끝으로

감성공학 교육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알찬 교육 준비해주신 황인제 교육자님께 

다시한번 박수 짝짝짝 보내드립니다~!!

유익하고 재미까지 더해진 교육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 순서로는,

지난주 플랫폼 비즈니스 교육과제!

조별 과제였던 '킹핀고객을 활용한

 플랫폼 성공전략 체계'를 발표해 보는 시간이였는데요.

 

 

먼저, 공공7빵조 은아양께서

7조의 가격지도 서비스에 대해 발표해주셨습니다!

 

 

7조의 킹핀고객은 블로거인데요!

어플과 블로거(킹핀고객)사이의 Win-Win 전략에서 시작되는

네트워크 효과를 통해

새로운 플랫폼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역시나, 각 조의 발표가 끝나면

다른 조원들의 피드백과 질문이 이어지는데요. 

피드백에 대한 솔루션은 발전의 기회가 되는것 같아요! 

 

 

다음은, 6잽이 조!

교육팀 한상윤 오빠께서

건배의 민족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6잽이 조의 서비스는

대학교 동아리 운영자들을 수요자측 킹핀고객으로

설정했는데요.

킹핀고객 홍보전략과, 킹핀고객을 활용한 성공전략,

사업주 이득 요인까지 구체적으로 준비해주신 발표였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5조(잘해조)귀염둥이 현아양의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착한 쿠폰이 주제인 5조는

사용자의 관심이나 흥미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는

소셜펀딩을 킹핀 고객을 설정했습니다.

 

 

 

5조 플랫폼 목표는 기부컨텐츠와 쿠폰상품이 자유롭게

결합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데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4랑해조의 발표는 승연양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학술제 아이템인 노나바 서비스로

킹핀 고객을 설정해주셨는데요.

 

 

 STP전략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해주신 4조!

S:1인가구/T:기숙사,자취생(킹핀고객)

/P: 여타 기프티콘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쿠폰 서비스 플랫폼

으로 설정해주신 4조의 노나바 서비스였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3조 쌈박하조

영철오빠께서 발표해주셨는데요.

해외물품구매대행중개플랫폼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3조는

주요대상에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강력히 홍보하여

그들을 킹핀고객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단일성 홍보대상으로는 파급력이 큰 유명인사를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씀해주신 3조!!

해외 배송 프로젝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주셨어요.

 

 

경청해주시는 큐시즘 12기의 모습입니다~

 

 

다음은 2겨조 이선아 대외홍보팀장님께서

 FBI 킹핀 고객에 대해 발표해주셨는데요.

2조가 타겟으로 잡은 FBI의 킹핀고객은 바로 '신혼부부'입니다.

 신세대인 신혼부부는 디지털 기기에 대하여

거부감이 적다는 데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대부분 집을 구매한 후 새로 인테리어를 하기 때문에

 신혼부부는 구매력이 매우 높은 고객층이 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신혼부부를 킹핀고객으로 타겟팅을 하여,

네트워크 효과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에 따라서

 킹핀고객인 신혼부부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이것이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에게도 홍보가 되면서

결국 사람들이 점차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될 거라고 발표해주셨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1찐조 나경양께서

일진보감 발표를 맡아주셨습니다.

일진보감이란,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의원 큐레이션 플랫폼인데요.

 

 

부모님과 자주 왕래하지 못하는 30-40대 중장년층을

킹핀고객으로 잡고,

효도 관련 바이럴 마케팅으로 홍보 전략을 내세워주신 1조!!입니다.


 이렇게 조별 발표가 모두 마무리 되었는데요!

한주동안 다들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각 조마다 발표를 끝낸후

간단하게 소모임 활동 보고가 있었는데요!

 

 

 

 

 

소모임 아주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각 소모임 모두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길 기대해볼게요~

 

이번 정기 교육 세션도 성공리에 진행되었네요!


수고해주신 황인제 교육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며!!


추운 날씨 다들 감기조심하시구요~!

저는 다음큐시즘의 중요한 행사!

 [강연회] 일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사람들이 좋다☆

★큐시즘이 좋다★

큐시즘 화이팅입니다~!!!